[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자기주도형 AI(인공지능) 수학 학습 플랫폼 '수학대왕'의 운영사 튜링이 LG유플러스(14,240원 ▼50 -0.35%)와 제휴를 맺고 지난 22일 구독 서비스 '유독픽 AI'를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유독픽 AI는 'AI+AI 구독'과 'AI+Life 혜택 구독' 두 가지로 구성된다. 'AI+AI 구독'은 챗봇 형태의 대화형 AI 3종 중 하나와 학습·디자인·편집 등에 특화된 AI 6종 중 하나를 조합해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맞춤형 구독 서비스다. 수학대왕은 특화 AI 6종 중 유일한 수학 교육 특화 AI로 선정됐다. 해당 서비스에는 '수학대왕 lite' 버전이 포함되며 사용자의 학습 시작을 위한 핵심적이고 필수적인 기능을 제공한다.
'AI+Life 혜택 구독'은 수학대왕과 생활 밀착형 혜택을 동시에 누릴 수 있는 통합형 구독 서비스다. 다이소·올리브영·배스킨라빈스 등 생활 브랜드 혜택도 매월 자유롭게 변경이 가능하도록 구성돼 제공되며, 이를 통해 사용자는 수학대왕의 모든 기능들을 제약 없이 자유롭게 이용 가능하다.
최민규 튜링 대표는 "앞으로도 튜링은 차별화된 수학 AI 에이전트 기술을 바탕으로 모두에게 고품질의 맞춤형 교육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