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와 협업할 스타트업 찾습니다…'브리지 창업도약패키지' 3기 모집

변휘 기자 기사 입력 2024.01.31 11:06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공유하기
글자크기
KT (35,600원 ▲1,100 +3.19%)는 중소벤처기업부·창업진흥원·경북대와 '브리지 창업도약패키지' 3기 참여 기업을 모집한다고 31일 밝혔다.

브리지 창업도약패키지는3~7년 차 도약기의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해 KT와 공동 서비스·상품 등 협업 과제를 선정하고, 기술검증(POC)과 함께 사업화를 추진하는 프로그램이다.

참가 신청은 다음달 23일까지 창업지원포털 'K-스타트업'을 통해 하면 된다. 공모 분야는 △AI(인공지능) △클라우드 △미디어·콘텐츠 △ICT(정보통신기술) 융합 서비스 △기타 등이다.

선발된 스타트업은 최대 2억원의 사업화 자금과 신사업 추진을 위한 KT그룹 사업 부서의 멘토링을 받을 수 있다. 또 KT가 서울·대전 등에서 운영하는 입주 공간과 테스트랩을 이용할 수 있다.

아울러 KT그룹의 신성장 분야 파트너 소통 플랫폼 '에코온'에 등록돼 사업 제휴·협력 기회를 제공받는다. 해외 전시회 참여 등 글로벌 진출 프로그램 참여와 국내외 VC(벤처캐피탈) 및 KT 운용펀드 등에의 투자 검토 기회도 얻을 수 있다.

KT는 2022년부터 창업도약패키지 프로그램을 통해 스타트업 41곳을 발굴·지원했으며, KT그룹과 공동서비스 출시 및 해외 진출 등의 성과를 냈다.

조훈 KT SCM전략실장(전무)은 "중소벤처기업부, 창업진흥원과 유기적이고 지속적인 협력으로 도약기 기업이 유니콘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는 실질적인 지원 방안을 실행하겠다"고 말했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 기자 사진 변휘 기자

이 기사 어땠나요?

이 시각 많이 보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