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생산성 향상 솔루션 앰버로드, 10월 디데이 디캠프상 수상

김태현 기자 기사 입력 2023.10.27 15:00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공유하기
글자크기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26일 10월 디데이에서 발표를 진행 중인 임언호 앰버로드 대표 /사진제공=디캠프
26일 10월 디데이에서 발표를 진행 중인 임언호 앰버로드 대표 /사진제공=디캠프
은행권청년창업재단(이하 디캠프)는 지난 26일 판교 테크원에서 개최된 10월 디데이에서 앰버로드가 디캠프상을 차지했다고 27일 밝혔다.

네이버클라우드가 공동 주관사로 참여한 이번 디데이에는 100개 스타트업이 지원해 16 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디데이에 참석한 6개 스타트업 중 디캠프상을 차지한 건 앰버로드다.

앰버로드는 제조업에 특화된 생산성 향상 솔루션 '마이너 리포트'를 개발한다. 마이너 리포트에 원하는 성과 목표에 맞춰 필요한 데이터를 입력하면 인공지능(AI)이 분석해 생산성을 높일 방법을 제시한다. 불량이 의심되는 제품을 알려줘 미리 조치할 수 있도록 한다. 앰버로드는 포스코와의 프로젝트에서 기존 대비 수행 기간은 절반으로 단축하고, ROI(투자 대비 수익률)를 4배 향상시켰다.

앰버로드 외 구매 전환율을 극대화하는 AI 솔루션을 제공하는 피카디, AI 기반 화물운송 중개 서비스 '프리모'를 개발 및 운영 곳간로지스, B2B(기업 간 거래) 세일즈·마케팅을 위한 SaaS(서비스형 소프트웨어) '세일즈클루'를 운영하는 페어리, 성광 측정 기반 AI 옥외광고 플랫폼을 운영하는 스페이스비전, AI 기반의 재무 업무 자동화 SaaS를 제공하는 아이씨 등이 디데이에 참여했다.

디데이에 출전한 모든 기업에게는 디캠프와 프론트원에 최장 1년간 입주할 수 있는 기회와 최대 3억원의 투자 검토 기회가 주어진다. 네이버클라우드는 네이버 각 계열사와 협업할 수 있는 기회와 2000만원 상당의 연간 사용 바우처를 제공한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앰버로드' 기업 주요 기사

관련기사

이 기사 어땠나요?

이 시각 많이 보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