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만화계의 아카데미 시상식에 네이버웹툰 작품 6개 후보로

배한님 기자 기사 입력 2023.05.26 14:43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공유하기
글자크기

최우수 웹코믹 포함 5개 분야에 후보작 올려…한국 작품 '지옥'도

지난해 아이스너 어워드 최우수 웹코믹 작품으로 선정된 데 이어 올해도 최우수 웹코믹 작품 후보에 선정된 네이버웹툰의 '로어 올림푸스'. /사진=네이버웹툰
지난해 아이스너 어워드 최우수 웹코믹 작품으로 선정된 데 이어 올해도 최우수 웹코믹 작품 후보에 선정된 네이버웹툰의 '로어 올림푸스'. /사진=네이버웹툰
네이버웹툰은 6개 작품이 만화계의 아카데미로 불리는 미국 윌 아이스너 어워드(Will Eisner Comic Industry Awards)의 5개 부문에서 6개 작품이 수상 후보에 올랐다고 26일 밝혔다. 지난해 최우수 웹코믹 부문에서 수상한 로어 올림푸스가 올해도 후보에 올라 2년 연속 수상을 노리고 있다.

최우수 웹코믹(Best Webcomic) 부문에는 '로어 올림푸스(Lore Olympus)'·'스포어스(Spores)'·'만나몽(Mannamong)'이 후보에 올랐고, 사라 앤더슨(Sarah Anderson)의 '크립티드 클럽(Cryptid Club)'은 최우수 작가/아티스트(Best Writers/Artist) 부문과 최우수 유머(Best Humor Series) 부문에서 동시에 후보로 선정됐다.

이어 '하트스토퍼 Vol.4'가 10대를 위한 최우수 출판물(Best Publications for Teens) 부문에, 연상호·최규식 작가의 웹툰 '지옥(The HellBound)'을 원작으로 한 단행본이 최우수 북미판 국제작품-아시아(Best U.S Edition of International Material-Asia) 부문에 후보로 이름 올렸다.

특히 글로벌 '도전만화' 시스템 '캔버스(CANVAS)'에서 연재 중인 작가와 작품이 포함돼 눈길을 끌었다. 스포어스·만나몽·크립티드 클럽·하트스토퍼 Vol.4다. 캔버스는 네이버퉵툰이 구축한 창작만화(UCC) 게시판으로 현재 14만여 명의 전 세계 아마추어 창작자들이 활동하고 있다. 로어 올림푸스의 레이첼 스마이스 작가 역시 캔버스를 통해 데뷔했다.

이신옥 네이버웹툰 미국 콘텐츠 총괄 리더는 "네이버웹툰이 배출한 IP(지식재산권)들이 영상, 출판 등 다양한 분야에서 성과를 보임에 따라 콘텐츠 업계에서 웹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는 걸 느낀다"며 "캔버스에 대한 해외 창작자들의 관심이 점점 높아지고 수준 높은 작품들이 늘어가고 있어 앞으로의 성과가 더 기대된다"고 전했다.
  • 기자 사진 배한님 기자

이 기사 어땠나요?

이 시각 많이 보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