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 '위믹스' 중동진출 박차…UAE '허브71'과 맞손

윤지혜 기자 기사 입력 2023.05.24 10:14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공유하기
글자크기
/사진=위메이드
/사진=위메이드
위메이드 (46,050원 ▲100 +0.22%)가 UAE(아랍에미리트) 글로벌 테크·스타트업 지원기구 허브71(Hub71)과 상호협력 MOU(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허브71은 아부다비를 세계 최고의 기술 허브로 만들기 위해 잠재력있는 기업을 발굴·지원하는 기구로, UAE 국부펀드인 무바달라가 지원한다. 이 외에도 아부다비글로벌마켓(ADGM), 아부다비투자진흥청(ADIO)이 주요 파트너로, 24개 벤처캐피탈과 투자지원 인프라를 구축했다.

허브71은 지난 2월 웹3에 초점을 맞춘 '허브71+디지털 애셋' 프로그램을 출범하고 20억달러 규모의 펀드를 출시했다. 여기엔 바이낸스·폴리곤·알고랜드·마스터카드·AWS 등이 참여한다.

위메이드는 위믹스를 통해 파트너로 참여한다. 위믹스와 위믹스 생태계 내 스타트업은 허브71 인센티브 프로그램을 패스트트랙 형태로 제공받는다. 허브71 내 게임파이 및 디파이 테크 기업도 위믹스 생태계에 참여할 수 있다.

위메이드는 "국내외 여러 블록체인 기업 및 프로젝트들과 협업을 맺으며 위믹스 생태계 확장을 추진하고 있다"라며 "이번 MOU를 계기로 UAE를 비롯, MENA(중동 및 북아프리카) 지역에서의 사업 활동이 더욱 탄력을 받을 것"이라고 말했다.
  • 기자 사진 윤지혜 기자

이 기사 어땠나요?

이 시각 많이 보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