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보안 스타트업 쿤텍, AI 스타트업 '에이아이플레이' 인수합병

최태범 기자 기사 입력 2023.01.10 16:46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공유하기
글자크기
인수합병에 따라 쿤텍으로 영입된 에이아이플레이 직원들과 오승진 에이아이플레이 대표(윗줄 왼쪽 2번째) /사진=쿤텍
인수합병에 따라 쿤텍으로 영입된 에이아이플레이 직원들과 오승진 에이아이플레이 대표(윗줄 왼쪽 2번째) /사진=쿤텍
인공지능(AI) 및 데이터 전문 기업 쿤텍이 비즈니스 영역을 확장하기 위해 AI 스타트업 에이아이플레이를 인수합병(M&A) 했다고 10일 밝혔다.

2019년 설립된 에이아이플레이는 AI 주요 분야인 자연어·영상·이미지 데이터 분야 관련 기술을 바탕으로 금융권 챗봇 개발, 공공기관용 AI 개방형 기술혁신 플랫폼 개발, 이커머스 데이터 수집 및 분석, 모바일 의료서비스 개발 등 다양한 프로젝트를 수행했다.

쿤텍은 10년 이상의 임베디드 전문가들을 중심으로 2016년 설립된 스타트업이다. 자율주행, 스마트팩토리, 사물인터넷(IoT) 등 ICT 융합산업에서 발생하는 새로운 보안 취약점에 대응할 수 있는 솔루션을 개발한다.

쿤텍은 이번 인수와 인재 영입을 통해 금융 및 공공기관, 이커머스, 헬스케어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활용할 수 있는 AI 및 데이터 관리 플랫폼 개발에 속도를 낼 계획이다.

방혁준 쿤텍 대표는 "AI와 데이터는 다양한 산업 분야 전반에서 지속가능경영을 위한 주요 안건으로 떠오르고 있다"며 "AI 및 데이터 솔루션 비즈니스를 고도화하고 공급망 보안 플랫폼 서비스를 강화해 다양한 고객사의 요구사항을 만족시킬 것"이라고 했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관련기사

이 기사 어땠나요?

이 시각 많이 보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