숏폼 리뷰 커머스 플랫폼 '하우스앱'을 운영하는 하우스미디어가 지난해 연간 거래액 1000억원을 돌파했다고 18일 밝혔다. 하우스앱은 소비자가 직접 올리는 15~60초 내외 짧은 동영상을 중심으로 3C(콘텐츠·커머스·커뮤니티) 서비스를 제공하는 플랫폼이다. 2015년 인테리어 커머스 플랫폼으로 시작한 하우스앱은 2021년 6월 하우스앱을 출시했다. 하우스미디어는 4세대 리뷰 커머스를 지향한다. 1세대 인터넷 쇼핑몰, 2세대 오픈마켓, 3세대 플랫폼을 넘어 앞으로는 대형 브랜드 중심이 아닌 소비자의 편익과 취향 기반의 작은 브랜드나 개인이 판매 시장의 주축이 될 것이란 전망이다. 이달 기준 하우스앱 누적 가입자 수는 300만명을 넘어섰으며 지난달 기준 앱 누적 다운로드 수는 400만건에 달한다. 누적 리뷰 콘텐츠도 25만건 이상 보유하고 있다. 콘텐츠가 증가할수록 사용자 접속 빈도와 방문당 조회 영상 수도 비례해 늘고 있다. 하우스앱은 'R2E(Review to Earn)' 모델을 통
최태범기자 2023.01.18 17:08:17숏폼 리뷰 커머스 플랫폼 '하우스앱'을 운영하는 하우스미디어가 플랫폼 출시 1년4개월 만에 콘텐츠 누적 조회수 1억뷰를 돌파했다고 16일 밝혔다. 하우스앱은 소비자가 직접 올리는 15~60초 내외 짧은 동영상을 중심으로 3C(콘텐츠·커머스·커뮤니티) 서비스를 제공하는 플랫폼이다. 2015년 인테리어 커머스 플랫폼으로 시작한 하우스앱은 지난해 6월 하우스앱을 출시했다. 하우스앱은 지난해 10월 누적 조회수 100만뷰를 넘어선데 이어 지난달 1억뷰를 달성하며 1년4개월 만에 290배 성장했다. 누적 회원수는 약 280만명이다. 거래액은 지난해 6월부터 올해 9월까지 15개월 동안 월평균 30% 증가했다. 하우스미디어는 콘텐츠 다양성을 확보하고 시장 영향력을 확대하기 위해 쇼핑 카테고리를 패션·뷰티, 여행, 푸드, 키즈 등 일상 전반을 아우르는 영역으로 확장할 계획이다. 매달 리뷰 콘텐츠 콘테스트를 개최해 플랫폼을 더욱 활성화한다. 김성민 하우스미디어 대표는 "숏폼 리뷰를 기반으로 한 플
최태범기자 2022.11.16 15:51: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