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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삼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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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기사 이미지 비대면 영업 실적 올리는 '이 기술'...화상회의 1위 '줌'도 반했다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누구나 한번쯤 은행, 보험사 등 금융사에서 세일즈콜(상품 영업 전화)을 받아본 경험이 있을 것이다. 세일즈콜을 받은 사람들의 반응 대부분 냉랭하다. 대부분 사람들은 인삿말을 듣자마자 끊어버리거나 겨우 대화를 시작하더라도 실제 상품 판매로 이어지는 경우는 드물다. 세일즈콜 관련 고객 피드백도 없기에 금융사는 문제점을 파악하고, 개선안을 도출하는데 어려움을 겪는다. 무엇보다 하루 1000만건 이상 쏟아지는 세일즈콜을 사람이 일일이 분석하고, 평가하는 건 사실상 불가능하다. 이 때문에 세일즈콜 직원 평가 역시 관리자의 주관적 의견에 의존하고 있다. 2020년 1월 설립된 보다비는 고객과 세일즈콜 직원 간 대화를 분석하는 인공지능(AI) 기술에서 해법을 찾고 있다. 자체 개발한 AI 기술을 이용해 수많은 세일즈콜 중 어떤 건이 계약까지 이어질 수 있었는지 분석해 수치로

    김태현기자 2023.12.06 07:00:00
    이삼현 보다비 IT·정보통신 유니콘팩토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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