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초저가 커머스 플랫폼 '올웨이즈'를 운영하는 레브잇이 설립 이후 처음으로 올해 1월 손익분기점(BEP)을 돌파하며 영업이익을 달성했다고 10일 밝혔다. 레브잇은 '모두가 매일 사용하는 초저가 커머스 플랫폼'이라는 비전 아래 올웨이즈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올웨이즈는 올팜(농작물 재배 게임), 올툰(웹툰) 등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서비스를 기반으로 높은 고객 활성도를 확보하며 구매자와 판매자의 수요를 효과적으로 연결, 기존 이커머스 시장의 비효율을 개선하고 있다. 특히, 레브잇은 올웨이즈 이용자의 높은 체류 시간과 충성도를 바탕으로 광고 비즈니스를 성공적으로 확장하며 수익성을 크게 개선했다. 최근 이커머스 업계에서는 티메프 사태 등 일부 기업의 부실 문제가 제기되며 시장 전반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지만 레브잇은 이번 흑자 전환을 통해 비즈니스 모델의 지속 가능성을
남미래기자 2025.02.10 15: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초저가 커머스 플랫폼 '올웨이즈'를 운영하는 레브잇은 9월15일 전자금융거래법(전금법) 시행을 앞두고 전자지급결제대행사(PG사) NICE 페이먼츠와 지급대행 서비스 계약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계약에 따라 올웨이즈에서 고객이 지불한 구매대금은 레브잇이 아닌 PG사가 수취해 판매자에게 직접 정산한다. 레브잇은 판매 수수료만을 수익으로 가져가며 정산대금은 PG사가 판매자에게 직접 전달한다. 이를 통해 정산 과정의 투명성을 높이고 전자상거래 플랫폼에서 발생할 수 있는 미정산 문제를 예방해 소비자와 판매자를 보호할 계획이다. 레브잇 관계자는 "NICE 페이먼츠와의 계약을 통해 판매자와 소비자가 안심하고 거래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데 집중하고 있다"며 "전금법 개정에 따른 법적 리스크를 사전에 방지하고 올웨이즈 내에서의 거래가 더욱 안정적이고 투명하게 이루
남미래기자 2024.08.30 16: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모바일 팀구매 커머스 플랫폼 '올웨이즈'를 운영하는 레브잇이 지난 1일 출시한 웹툰 서비스 '올툰'이 2주 만에 누적이용자 100만명, 거래액 1억원을 돌파했다고 15일 밝혔다. 올웨이즈는 누적 다운로드 수가 1000만 건이 넘는 쇼핑 앱이다. 사이버 농장 '올팜' 등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요소를 접목해 주부들이 즐겨 쓰는 앱으로 자리잡았다. 지난해에는 구글플레이가 선정하는 '2023 올해를 빛낸 인기 앱', '올해를 빛낸 일상생활 앱'을 동시에 수상하기도 했다. 올웨이즈는 엔터테인먼트 요소를 강화하기 위해 35~50세 여성 이용자들이 선호하는 장르의 웹툰을 제공하는 '올툰' 서비스를 선보였다. 올웨이즈 관계자는 "타 플랫폼에서도 제공되고 있는 비독점 작품 하나만으로도 2주간 약 7000만 원의 매출을 올렸다"며 "올툰이 기존에 웹툰 시장에서 확보하지 못한 새로운
남미래기자 2024.02.15 14: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모바일 팀구매 커머스 플랫폼 '올웨이즈' 운영사 레브잇이 서류심사 합격자를 대상으로 최소 20% 인상된 연봉을 제안하는 등 공격적인 인재 영입에 나섰다. 18일 레브잇은 서류심사 합격 시에 선제적으로 최소 20% 인상된 연봉을 제안하는 전형인 'Offer Letter First 전형'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해당 전형은 'Problem Solver' 포지션에 한해 이뤄진다. Problem Solver는 본인이 맡은 문제의 영역에서는 전권을 가지고 솔루션을 찾아내고, 문제 정의부터 해결까지 스스로 해낼 수 있는 높은 역량이 요구된다. 일반적인 연봉 협상 과정과 달리 서류 합격 직후에 최소 20% 인상된 연봉을 제안한다는 것이 특징이다. 레브잇 관계자는 "이번 Offer Letter First 전형 실시를 통해 이직 과정에서 자신이 받을 수 있는 연봉을 알기까지의 복잡
남미래기자 2024.01.18 14:3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공동구매 커머스 플랫폼 '올웨이즈'를 운영하는 레브잇은 지난해 12월 기준 다운로드 1000만 건을 넘어섰다고 2일 밝혔다. 이는 2022년 300만 다운로드를 달성한 지 1년 만에 3배 이상 증가한 것이다. 레브잇은 고물가·고금리 시대에 파격적인 초저가 상품을 내세워 인기를 끌었다고 설명했다. 또한 올웨이즈 앱 내의 '올팜'은 원하는 작물(커피, 사과, 귤, 고구마, 양파, 토마토 등)을 재배하면 실제로 무료로 배송해줘 사용자가 크게 늘었다는 설명이다. 올웨이즈는 출시 2년 만에 월간 활성 사용자 수 330만명, 일간 활성 사용자 수 170만명을 기록하는 등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또, 구글플레이가 선정하는 '2023 올해를 빛낸 인기 앱', '올해를 빛낸 일상생활 앱'을 동시에 수상해 2관왕을 거두기도 했다. 강재윤 레브잇 대표는 "80억 인구 글로벌
남미래기자 2024.01.02 13:3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