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한국투자액셀러레이터(이하 한투AC)가 '2024 한국투자액셀러레이터 6th 바른동행 데모데이' 행사를 진행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난달 26일 삼성동에 위치한 한투AC의 보육공간인 'Platform365' 이벤트홀에서 개최됐다. 이번 데모데이에는 한투AC가 투자한 스타트업 12개사와 SBS문화재단과 함께 선발한 '미디어-콘텐츠' 유망 스타트업 4개사 등 총 16개 스타트업이 참가했다. 각 기업 대표들은 40여명의 벤처투자자를 대상으로 피칭을 진행하고, 개별 부스에서 투자자들과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데모데이는 총 4개의 테마별 세션으로 구성됐다. '소셜임팩트' 세션에서는 △하이젠에너지(수소정제 분리막 공정) △씨이텍(탄소 포집 및 저장 솔루션) △잇피(근골격계 디지털 헬스케어) △포네이처스(미세조류 활용 탄소저감 솔루션) 등이 참여했다. '딥테크' 세
김태현기자 2024.12.02 11: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화장품 생산 솔루션을 운영하는 스타트업 팩토스퀘어가 8억원의 프리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라운드에는 센트럴투자파트너스, 한국투자액셀러레이터, 더벤처스, 앤틀러코리아가 참여했다. 팩토스퀘어는 초기 뷰티브랜드들이 제품을 최소수량으로 빠르게 생산할 수 있도록 돕는 솔루션을 개발·운영하고 있다. 대량생산에 맞춰 설계된 기존 화장품 공정을 최적화하는 방식이다.기존 화장품 ODM(주문자개발생산) 업체들이 최소수량 1만개 이상의 발주가 필요했던 것과 달리 최소수량 1000개부터 6주만의 생산이 가능하다. 9월 기준 팩토스퀘어는 약 1700개의 브랜드 회원사를 확보한 상태다. 설립 후 1년여 만에 누적 생산 프로젝트는 100건을 돌파했다. 브랜드 기획을 마쳤지만 생산 경험이 없는 경우가 주요 고객이다. 미국이나 이탈리아의 인플루언서 등도 포함돼있다. 홍일
고석용기자 2024.10.21 18:3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