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마케팅 에이전시 이루다마케팅이 인플루언서 마케팅 플랫폼 '리뷰메이커'를 인수했다고 22일 밝혔다. 리뷰메이커는 인스타그램을 기반으로 인플루언서 협찬 캠페인을 열고 제작된 리뷰 콘텐츠를 브랜드에서 2차 활용하도록 제공하는 플랫폼이다. 1만여 명의 인플루언서 풀을 보유하고 있으며 10만여 개 리뷰 캠페인을 진행해왔다. 이루다마케팅은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의 자회사로, 인하우스 브랜드 마케팅을 필두로 누적 3000여 개 브랜드의 광고·마케팅을 담당했다. 최근엔 퍼포먼스 마케팅, 브랜딩 중심에서 기획 기반의 콘텐츠 마케팅 등으로 사업 영역을 확장했다. 지난해 역대 최대 매출 기록을 달성하는 등 지속적인 성장 기조를 이어 연내 상장 예비심사와 내년도 IPO까지 추진할 계획이다. 이루다마케팅은 이번 인수로 바이럴 영역에서 더욱 폭넓은 마케팅 서비스를 선보이게 됐다고 설명했다. 리뷰메이커를 통해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영향력 있는 SNS 콘텐츠를 제작하고, 브랜드의 콘텐츠 재생산을 지원해 MBB(
남미래기자 2023.02.22 10:50:19미디어 커머스 그룹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은 온라인 마케팅 자회사 이루다마케팅이 35억원 규모의 신규 투자를 유치했고 8일 밝혔다. 이번 투자로 이루다마케팅은 기업가치 300억원을 인정받았다. 이번 투자는 중소벤처기업 투자 전문회사인 오엔벤처투자가 조성한 두 곳의 투자조합을 통해 이뤄졌으며, 이루다마케팅의 지분 12%를 취득했다. 이루다마케팅은 브랜드 전략 수립부터 실행까지 가능한 마케팅 전문성과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현재 누적 3000여개의 고객사를 보유하고 있다. 메타, 구글, 네이버, 카카오, 토스 등 국내외 40여개 매체에 대한 공식 대행권을 갖고 있으며, 퍼포먼스 마케팅, 미디어 광고, 통합마케팅커뮤니케이션(IMC), 브랜딩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디지털 종합 광고대행사로서 입지를 다지고 있다. 이루다마케팅은 최근 3년간 연평균 약 60%의 매출 성장률을 기록했다. 수익성 측면에서는 지난 3분기 누적 영업이익률은 38%을 달성하며 탄탄한 내실경영을 유지하고 있다. 내년부
남미래기자 2022.12.08 10:49: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