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C·대기업이 105억 베팅한 '숏폼 리뷰 솔루션'…어떤 게 달랐나
97.2%. 온라인 쇼핑 시 구매 후기를 확인하는 사람의 비중이다. 한국소비자연맹이 2021년 12월 만 20세 이상 남녀 소비자 500명을 대상으로 설문한 결과다. 이처럼 구매 후기의 중요성이 커지면서 이 시장을 겨냥해 서비스를 개발하는 스타트업들도 주목받고 있다. 2018년 11월 설립된 인덴트코퍼레이션은 구매 후기에 숏폼 동영상을 결합해 시장을 공략하는 스타트업이다. 미국 유타대학교 수학과와 통계학과를 수석졸업한 윤태석 대표가 설립했다. 회사는 개별 쇼핑몰에 소비자들이 '숏폼 동영상' 형태의 구매 후기를 올릴 수 있도록 지원하는 솔루션 '브이리뷰'를 운영하고 있다. 최근 인덴트코퍼레이션은 SV인베스트먼트, 퓨처플레이, LG유플러스, 한국투자파트너스, 크릿벤처스, 애경산업 등에서 105억원의 시리즈A 투자를 유치하며 성장 가능성을 증명했다. 쇼핑몰이 동영상 구매 후기를 수집·관리하도록 지원하는 스타트업이 인덴트코퍼레이션만 있는 것은 아니다. 크리마, 알파리뷰 등 다른 솔루션들도
고석용기자
2023.03.11 09:0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