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이명함 대신 디지털명함 교환…슬라이스, 이용자 리포트 발간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디지털 명함 서비스 '슬라이스'를 운영하는 크리에이터노믹이 '슬라이스 리포트 2024'를 발간했다고 14일 밝혔다. 이 보고서는 디지털 명함 사용자의 행태를 분석하고 이들의 비즈니스 네트워킹 트랜드를 분석했다. 슬라이스는 NFC나 QR코드, 애플위젯 등으로 기존 종이 명함을 대체하는 디지털 명함 서비스다. 2023년 기업과 소비자간 거래(B2C) 개인용 디지털 명함을 출시한 후, 지난해 하반기 B2B 기업형 명함으로 사업을 확장했다. 블루포인트파트너스의 시드투자 이후 중소벤처기업부 팁스(TIPS) 프로그램에도 선정된 바 있다. 크리에이터노믹은 디지털 명함 사용자를 '디지털 네트워커'로 규정했다. 디지털 도구에 기반해 온오프라인에서 활발하게 자신의 비즈니스를 공유하는 집단을 의미한다. 크리에이터노믹은 "이들은 △새로운 도구 학습에 적극적 △N잡러 △멀티 페르소나 △
남미래기자
2025.01.14 21:0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