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 AI(인공지능) 체형분석기 '바디닷'(Bodydot)을 개발한 팀엘리시움이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관하는 혁신제품에 바디닷이 공식 지정됐다고 29일 밝혔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혁신제품 지정 제도는 기술 혁신성과 공공·산업적 활용 가능성이 높은 제품을 선별해 공공부문 우선 도입 및 실증·확산을 지원한다. 엄격한 기술성·사업성 평가를 거쳐 선정된다. 바디닷은 3D 센서 기반 신체 스캔과 AI 알고리즘을 활용해 전신 체형 및 자세, 근골격계 불균형 상태를 정밀 분석한다. 짧은 측정 시간과 직관적인 분석 리포트를 통해 피트니스, 필라테스, 재활, 웰니스 현장 등 다양한 환경에서 활용 가능하다. 특히 측정 데이터를 단순 시각화에 그치지 않고 체형 변화를 정량적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설계됐으며, 이를 바탕으로 맞춤형 운동·관리 가이드를 제공할 수 있는 구조를 갖춘 것이 특징이다. 운동 수행의 효율 향상과 체형 관리에 대한 이해도 제고, 상담·코칭 과정의 효율성 향상 등 실질적인 현장 활용 가치를 제공한다는 설명이다.
최태범기자 2026.01.29 20:3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 AI·3D 체형 데이터 플랫폼 기업 팀엘리시움은 세계 최대 IT·가전 전시회인 CES에 2년 연속 참가한다고 26일 밝혔다. 팀엘리시움은 CES2025 피트니스(Fitness) 부문 혁신상을 수상한 AI체형분석기 '바디닷(Bodydot)'을 재소개한다. 지난 1년간의 시장 검증 결과와 고도화된 신규 기능을 함께 선보일 예정이다. 바디닷은 3D 센서 기반 신체 스캔과 자체 개발한 AI 알고리즘을 통해 개인의 체형과 근골격 상태를 정밀 분석하는 솔루션이다. CES 2026에서는 체형 상태를 하나의 지표로 확인할 수 있는 '종합 체형 점수'와 함께 정면·측면·후면 체형 등 각 검사 항목별 세부 점수를 제공하는 종합 측정 검사 기능을 새롭게 소개한다. 또한 측정 이후에는 회원의 체형 상태에 최적화된 운동 루틴을 AI 모델이 자동으로 추천하는 기능도 함께 공개될 예정이다. 이를 통해 트레이너의 상담·운동 설계 효율을 높이고, 회원에게는 보다 객관적이고 개인화된 운동 가이드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남미래기자 2025.12.26 11:00:00디지털 근골격계 진단·치료 솔루션을 개발하고 있는 팀엘리시움이 프리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다고 26일 밝혔다. 구체적인 금액은 비공개다. 이번 투자는 미국 소재 벤처캐피털(VC) 스트롱벤처스가 리드하고 디지털헬스케어파트너스(DHP)가 참여했다. 2018년 5월 프라이머에서 시드투자를 받은 후 5년여만의 후속 투자다. 기존 임상 현장에서는 근골격계 질환 진단을 위해 각도기나 줄자와 같은 부정확하고 사용성이 떨어지는 재래식 도구들이 사용돼 왔다. 근골격계 질환이란 신경과 힘줄, 근육 또는 이들이 구성하거나 지지하는 구조에 이상이 생긴 질환을 말한다. 2017년 설립된 팀엘리시움은 2D·3D 영상을 정량화하고 분석하는 인공지능(AI) 및 컴퓨터 비전 기술을 바탕으로 기존 재래식 도구들을 대체할 수 있는 솔루션을 개발하며 임상 현장의 디지털 전환을 이끌고 있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 따르면 국민 3명 중 1명은 근골격계 질환자다. 근골격계 질환으로 인해 지출되는 의료비는 국내 지출 의료비 중
최태범기자 2023.06.26 10:36: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