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엔젤투자리스트 최고위 과정 모집

서울시, 亞최대 '싱가포르 핀테크 페스티벌' 참가

정세진 기자 기사 입력 2025.11.16 09:27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공유하기
글자크기

국내 유망 스타트업 글로벌 진출 교두보 마련

싱가포르 핀테크 페스티벌 2025/사진=서울시
싱가포르 핀테크 페스티벌 2025/사진=서울시

서울시는 아시아 최대 규모의 핀테크 행사인 '싱가포르 핀테크 페스티벌(SFF)'에 참가해 국내 유망 핀테크 스타트업의 글로벌 시장 진출 지원했다고 14일 밝혔다.

SFF는 MAS(싱가포르 통화청)가 주최하는 아시아 최대 규모 핀테크 비즈니스 행사다. 지난해 기준 134개국에서 6만5000여명이 참가했고 올해 10주년을 맞았다. '향후 10년, 금융산업을 위한 기술 로드맵'을 주제로 한 이번 행사에서 서울시는 지난 12일부터 이날까지 싱가포르 엑스포 현장에 '서울핀테크랩' 부스를 열고 AI(인공지능)·블록체인, 지급결제, 자산관리 등 다양한 분야의 혁신 기술과 서비스를 선보였다.

서울핀테크랩과 제2서울핀테크랩 등에서 선발 및 육성한 15개 유망 기업은 현지 투자자와의 네트워킹, 파트너 미팅, IR 피칭 등을 진행했다.

특히 행사 전날 열린 '서울 핀테크 데모데이'에서는 참가 기업들이 직접 기술력과 시장 전략을 발표해 현지 투자자들의 호평을 받았다. 서울시에 따르면 한 심사위원은 "한국 스타트업들의 혁신성과 확장성을 통해 아태 금융시장을 바꿀 잠재력을 볼 수 있었고 전체적으로 시장 이해도와 준비 수준이 높고 실적과 해외 진출 계획이 명확한 기업이 많았다"고 평가했다.

이준형 서울시 경제일자리기획관은 "서울은 국제 금융도시들과의 협력을 확대하며 혁신 스타트업의 해외 진출과 성장을 지속 지원하고 있다"며 "국제금융센터지수 핀테크 분야 8위 등 글로벌 위상을 바탕으로, 핀테크 산업의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 기자 사진 정세진 기자

이 기사 어땠나요?

이 시각 많이 보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