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인벤션랩, 베트남 K스타트업·투자자 네트워킹 행사 개최

고석용 기자 기사 입력 2025.07.04 15:00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공유하기
글자크기
베트남에서 열린 VKSEN 행사 /사진=더인벤션랩
베트남에서 열린 VKSEN 행사 /사진=더인벤션랩
액셀러레이터 더인벤션랩이 베트남 호찌민시에서 현지의 한인 창업가, 투자자 등 50여명과 네트워킹 행사 'VKSEN 2025'를 개최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참석자들 간 현지 비즈니스 경험을 공유하고 상호 협력 기회를 발굴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베트남에 진출한 한국 스타트업에 투자를 희망하는 전업 투자자들에게 투자전략 수립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더인벤션랩은 해당 행사를 2019년부터 코로나 기간을 제외하고 연 2회씩 진행하고 있다. 2023년부터는 베트남의 한인 창업 마케팅 기업인 씨랩스와 함께 행사를 개최하고 있다. 씨랩스 이벤트 전담팀의 지원으로 현재는 유료로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행사는 30초 자기소개, 명사 키노트, 경품 행사 등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인생비타민, 옴므젯, 심플캐리 등 베트남 내 스폰서 기업들도 참여해 참석자들에게 기념품과 바우처 등을 제공했다.

베트남은 전 세계적인 글로벌 경기 침체 속에서도 2024년 7%의 경제 성장률을 달성할 만큼 잠재력이 풍부한 시장으로 꼽히고 있다. 한국 뷰티, 패션, 푸드 등에 대한 선호도도 높아 한국 스타트업의 해외 진출 시 가장 선호되는 국가로도 꼽힌다.

김진영 더인벤션랩 대표는 "더인벤션랩이 보유한 글로벌 투자자 및 정부, 대기업 네트워크를 베트남 한국인 창업가들에게 적극적으로 연결해 새로운 기회를 만드는 데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더인벤션랩' 기업 주요 기사

이 기사 어땠나요?

이 시각 많이 보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