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라리스AI, 포지큐브와 생성형 AI 개발 위한 업무협약 체결

박기영 기자 기사 입력 2024.07.10 06:00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공유하기
글자크기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왼쪽부터)오성조 포지큐브 대표와 변지웅 폴라리스AI 부사장./사진제공=폴라리스AI
(왼쪽부터)오성조 포지큐브 대표와 변지웅 폴라리스AI 부사장./사진제공=폴라리스AI
폴라리스AI (2,910원 ▲10 +0.34%)는 인공지능(AI) 솔루션기업 포지큐브와 생성형 AI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사는 기술협력을 강화하고 고객에게 향상된 생성형 AI 서비스를 제공한다.

포지큐브는 생성형 AI 기반의 기업용 챗봇 서비스 로비 지(robi G)를 지난해 출시했다. 포지큐브는 로비 지 관련 기술적 기반을 제공하고, 폴라리스AI는 해당 솔루션을 활용해 생성형 AI를 개발하는 데 주력할 계획이다.

포지큐브는 협약에 따라 폴라리스AI와 생성형 AI 개발을 위해 로비 지 라이선스와 솔루션 패키지를 제공하고, 설치 및 개발 기술 교육과 로비 지 총판 권한 라이선스 제공 등을 지원한다. 폴라리스AI는 로비 지 솔루션과 자사의 프로젝트 관리 및 맞춤형 개발 역량을 결합해 통합된 생성형 AI 서비스를 제공하고 고객 니즈에 최적화된 생성형 AI를 개발하는 것이 목표다.

또한 △사용자 경험·인터페이스 디자인(UI·UX Design) 프론트엔드 맞춤화 △대규모 언어 모델(LLM) 엔진 프롬프트 설계 및 조정 △AI 시스템과 백엔드 서버의 연결 △로비 지 솔루션 설치 및 설정 등을 처리할 예정이다.

오성조 포지큐브 대표는 "생성형 AI 시장에서 기술 경쟁력을 확보한 포지큐브는 다양한 산업의 업무를 빠르게 혁신하는 중"이라며 "이번 업무협약으로 폴라리스AI와 긴밀한 협업을 통해 고객에게 기술 및 비용 측면에서 더욱 효율적인 서비스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발굴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변지웅 폴라리스AI ICT사업본부장(부사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폴라리스AI와 포지큐브가 상호 보완적인 기술로 고객에게 혁신적이고 고도화된 생성형 AI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이를 통해 고객의 생산성 향상과 업무 효율성을 극대화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설명했다.

폴라리스AI는 옛 리노스가 폴라리스오피스그룹에 인수된 후 사명을 변경했다. 패션앤컬쳐(F&C) 사업부를 통해 키플링, 이스트팩 판매로 안정적인 이익을 얻고 있고 시스템 구축(SI)사업을 통해 소프트웨어 개발 능력을 보유한 폴라리스오피스와 함께 사업적 시너지를 발휘한다는 구상이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이 기사 어땠나요?

이 시각 많이 보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