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GV, 롤드컵 우승팀 T1·슈퍼플레이와 e스포츠 공간 조성한다

김성휘 기자 기사 입력 2024.03.26 20:00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공유하기
글자크기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왼쪽부터) 슈퍼플레이 이관우 대표, CJ CGV 허민회 대표, T1 안웅기 COO/사진=CJ CGV
(왼쪽부터) 슈퍼플레이 이관우 대표, CJ CGV 허민회 대표, T1 안웅기 COO/사진=CJ CGV
CJ CGV는 e스포츠팀 T1, 게임 커머스 기업 슈퍼플레이와 'e스포츠 기반의 공동 사업 추진'에 관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서울 용산구 CJ CGV (5,680원 ▲10 +0.18%) 본사에서 지난 15일 열린 협약식을 통해 CJ CGV와 T1, 슈퍼플레이는 차별화된 e스포츠 복합 공간을 제공하는 데 힘을 합치기로 했다. 앞으로는 공동 마케팅 및 제휴도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

CJ CGV는 국내 최대 멀티플렉스 사업자로서 보유한 공간 및 역량을 활용한다. '2023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십'(롤드컵) 우승팀 T1은 선수단 및 IP(지식재산)를 활용한다. 슈퍼플레이는 게이머 라이프스타일 전문브랜드로 그동안의 IP 라이선스 사업, 게임 커머스 및 T1 베이스 캠프 운영 등 노하우를 합친다.

안웅기 T1 최고운영책임자(COO)는 "T1 베이스캠프라는 성공적인 모델을 더욱 발전시키고 확장하고자 한다"며 "e스포츠와 엔터테인먼트를 접목한 공간 경험을 통해 새로운 한류를 이끄는 협력이 되기를 소망한다"고 말했다.

이관우 슈퍼플레이 대표는 "세계 최고의 e스포츠 구단 T1 과 CJ CGV의 인프라를 결합해 새로운 게임복합 문화 공간을 창출하는데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CJ CGV는 극장 공간을 활용해 클라이밍짐 '피커스(PEAKERS)', 숏게임 골프 스튜디오 '디 어프로치(THE APPROACH)', 취향 기반 영화 커뮤니티 '모인츠(MOINTS)' 등을 운영하고 있다.

허민회 CJ CGV 대표는 "e스포츠와 연계한 새로운 공간 모델을 검토 중"이라며 "e스포츠 팬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할 수 있도록 T1, 슈퍼플레이와 긴밀히 협업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슈퍼플레이  
  • 사업분야유통∙물류∙커머스
  • 활용기술기타
  • 업력***
  • 투자단계***
  • 대표상품***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이 기사 어땠나요?

이 시각 많이 보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