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마케팅 지원"에이든랩, 마젤란기술투자서 시리즈A 유치

고석용 기자 기사 입력 2024.02.16 17: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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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철용 에이든랩 대표/사진제공=에이든랩
강철용 에이든랩 대표/사진제공=에이든랩
K브랜드의 글로벌 인플루언서 마케팅과 이커머스 사업을 지원하는 에이든랩이 마젤란기술투자에서 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투자금은 6억원으로, 앞으로 멀티클로징(추가 증액)을 통해 이번 라운드에서 총 40억원을 조달할 계획이다.

에이든랩은 국내 역직구 전문가들이 창업한 회사로, AI(인공지능) 기반의 인코드에잇 플랫폼을 토대로 K브랜드의 글로벌 인플루언서 마케팅과 이커머스 사업을 지원하고 있다. 일본 이커머스 시장을 위한 큐텐·라쿠텐 이커머스 빅데이터 분석 서비스와 함께 글로벌 인플루언서와의 협업 매칭, 실질적인 마케팅·커머스 운영 서비스를 통해 종합적인 해외비즈니스 인큐베이팅을 수행한다.

에이든랩은 이같은 서비스를 기반으로 최근 헤어케어 전문 브랜드 '나르카' 등 고객 포트폴리오를 다양화하고 있다. 에이든랩은 다양한 일본 진출 성공사례에 힘입어 미국, 중동 등 서비스 국가 또한 지속적으로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에이든랩은 앞서 매쉬업벤처스에서 시드투자를, 라이트하우스컴바인인베스트먼트에서 프리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다.

강철용 에이든랩 대표는 "글로벌 시장을 개척하는 도전정신을 통해 브랜드 고객사와 함께 성장하는 회사가 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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