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나눔재단, '기업가정신 교육' 저변 확대 위한 프로그램 오픈

고석용 기자 기사 입력 2024.02.15 22:30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공유하기
글자크기
아산나눔재단이 15일 기업가정신 교육의 저변 확대를 위해 '기업가정신 레츠고 프로그램'을 새롭게 출시했다고 밝혔다.

'기업가정신 레츠고'는 아산나눔재단이 기업가정신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기업가정신 교육의 필요성을 알리기 위해 기획한 프로그램이다. 2018년 출시돼 미래세대의 기업가정신 교육에 관심을 가지는 학부모, 교사, 교육 관계자 등 약 6000여명에게 기업가정신 교육 콘텐츠를 제공했다.

올해 3월부터 12월까지 진행되는 '기업가정신 레츠고'에서는 총 10회에 걸쳐 교육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다. 콘텐츠는 '기업가정신 교육 방법론' 강의와 사람과 환경을 생각하는 기업가정신을 주제로 하는 '인사이트 특강' 등 두 가지 테마로 나뉜다.

'기업가정신 교육 방법론'은 교사 및 교육 관계자를 주요 대상으로 하는 강의다. 기업가정신 교육 및 창업 생태계 전문가, 교수 등이 강연자로 나서 기업가정신 교육의 의미와 교육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콘텐츠를 소개한다.

'인사이트' 테마 강의는 교사나 교육 관계자뿐만 아니라 학부모까지가 주요 대상이다. '사람과 환경을 생각하는 기업가정신'을 바탕으로 기술 전문가, 스타트업 대표 및 VC(벤처캐피탈)이 직접 강연을 맡는다. 환경 스타트업의 가치 등 미래세대에게 꼭 필요한 인사이트를 제공한다. 첫번째 강의로는 딥테크 투자 전문 액셀러레이터 퓨처플레이의 류중희 대표가 연사로 나선다.

'기업가정신 레츠고'의 전체 교육 일정 및 상세 내용은 이벤터스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모든 강의는 회차별로 약 100~200여명의 수강생을 모집하며 3주 전부터 신청 가능하다.

장석환 아산나눔재단 이사장은 "2024년에도 교육 관계자들에게 꼭 필요한 강연으로 준비한 프로그램"이라며 "강연 참여자들이 미래세대를 위한 유의미한 기업가정신 교육 방법론과 콘텐츠에 대해 많은 인사이트를 얻어갈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아산나눔재단' 기업 주요 기사

이 기사 어땠나요?

이 시각 많이 보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