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빌리티·딥엑스 등 45개사, 파리 스타트업 축제 '비바텍' 간다

고석용 기자 기사 입력 2023.05.18 12:00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공유하기
글자크기
프랑스 파리 비바텍
프랑스 파리 비바텍
뉴빌리티와 웨이브라이프스타일테크, 딥엑스, 마린이노베이션 등 국내 45개 스타트업들이 오는 6월 프랑스 파리에서 개최될 스타트업 축제 '비바 테크놀로지 2023'(이하 비바텍)에 참여한다.

중소벤처기업부는 18일 오후 서울 강남구 팁스타운에서 비바텍 'K-스타트업 통합관'에 참여할 스타트업들과 발대식을 개최했다. 발대식에는 참여 스타트업을 추천한 삼성전자 C랩, KT파트너스와 함께 통합관을 홍보할 대학생 서포터즈들도 참여했다.

비바텍은 올해 대한민국을 '올해의 국가'(Country of the Year)로 선정하고 최고 등급의 파트너십을 제공하기로 했다. 올해의 국가는 지난해 신설된 파트너십으로 첫 회에는 인도가 올해의 국가로 선정됐다. 올해의 국가에 선정되면 해당 국가와 해당국 기업에 전시 참가, 기조연설, 피칭, 현지 언론·미디어 회견 등 기회가 제공된다.

중기부는 올해의 국가 선정에 맞춰 행사장 메인홀 중심부에 'K-스타트업 통합관'을 운영할 예정이다. 통합관에는 자원·에너지 기술, AI·빅데이터·5G, 스마트홈·제조 분야의 45개 스타트업이 참여한다. 참여할 스타트업은 공모와 함께 창업진흥원, 창조경제혁신센터, 삼성전자 C랩, KT파트너스 등에서 추천으로 선정됐다.

이날 발대식은 프랑스 창업생태계 소개, 해외 마케팅 강연, 네트워킹 등으로 진행됐다. 개별 스타트업과 1대1로 매칭해 현지에서 홍보 활동을 함께할 건국대, 경희대, 서강대 대학생 서포터즈 임명식도 이어졌다. 중기부는 향후 전시·투자상담 교육과 투자자·바이어 매칭, 온라인 e-부스 페이지 작성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임정욱 중기부 창업벤처혁신실장은 "비바텍을 통해 K스타트업이 글로벌 창업생태계를 경험하고, 유럽 진출의 교두보가 마련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비바텍 한국관에 참여하는 스타트업은 △엘디카본 △미리내 △크라우드웍스 △지이모션 △마린이노베이션 △메디아이플러스 △와이파워원 △스마트레이더시스템 △비이아이랩 △브라이튼코퍼레이션 △이유씨엔씨 △뉴빌리티 △펫나우 △딥엑스 △아이콘에이아이 △웨이브라이프스타일테크 △이플로우 △시그봇 △비주얼캠프 △뉴토 △에이슬립 △우리아이들플러스 △루츠랩 △에이럭스 △에프앤에스홀딩스 △웨이브컴퍼니 △스튜디오랩 △보더리스 △인에디트 △이노와이어리스 △모레 △아드리엘 △선일텔레콤 △엔아이투스 △고려오트론 △마르시스 △에이엠홀로 △지에스에프시스템 △루픽 △벰소프트 △엔닷라이트 △뷰전 △퀀텀캣 △클리카 △릴루미노 등 45개사다.

'중소벤처기업부' 기업 주요 기사

관련기사

이 기사 어땠나요?

이 시각 많이 보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