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테크지원센터, 'AI역량강화' 금융분야 주관기관 선정

김유경 기자 기사 입력 2023.03.30 13:29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공유하기
글자크기
한국핀테크지원센터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이 공고한 2023년도 '산업전문인력 AI역량강화' 지원사업의 금융분야 주관기관으로 선정됐다고 30일 밝혔다.

산업전문인력 AI역량강화 지원사업은 금융 등의 기존 산업과 인공지능(AI) 융합을 통해 디지털 혁신을 선도할 수 있는 산업계 리더 및 전문인력 육성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번 사업은 △산업 내 AI 활용의지 제고를 위한 리더 과정 △AI 도입(전환)을 기획·검토·운영할 핵심인력 양성을 위한 재직자 과정 △산업 도메인 지식을 갖춘 AI 융합 인재 육성을 위한 AI 융합 전문가 과정으로 구성돼 있다.

한국핀테크지원센터는 한국능률협회와 함께 금융특화 리더, 재직자, AI 융합 전문가 과정별 2~5개 세부 과정을 운영하며 총 400명의 교육생을 지원한다. 이번 과정은 금융 산업 또는 핀테크 유관 분야 기업(연구소 등 포함)의 재직자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과정별 3~5주간 운영돼 6월부터 12월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변영한 한국핀테크지원센터 이사장은 "AI 기술 발전과 함께 금융 산업 내 AI 시장도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며 "금융 분야의 디지털화 가속으로 금융 AI 융합 인력의 필요성도 대두되는 만큼 해당 교육을 통해 실무 역량 강화 등 재직자 능력 제고를 통한 산업 내 핵심 인력 양성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한국핀테크지원센터' 기업 주요 기사

  • 기자 사진 김유경 기자

이 기사 어땠나요?

이 시각 많이 보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