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버튼 2번 누르면 '애플페이 결제'…사용 가능한 매장은?

김승한 기자 기사 입력 2023.03.21 08:45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공유하기
글자크기
애플페이. /사진=애플
애플페이. /사진=애플

애플이 21일부터 아이폰, 애플워치, 아이패드, 맥 등을 통해 한국에서도 '애플페이'를 이용할 수 있다고 밝혔다. 이날부터 현대카드를 보유한 이용자는 국내 가맹점은 물론, 전 세계 수백만개의 가맹점에서 온·오프라인 및 인앱 결제를 진행할 수 있다.

현대카드 이용자는 보유한 카드를 애플페이에 추가하면 국내 가맹점은 물론, 애플페이를 지원하는 전 세계 수백만 개의 가맹점에서 온·오프라인 및 인앱 결제가 가능하다.

사용방법은 간단하다. 측면 버튼(터치ID 기기의 경우 홈 버튼)을 2번 누른 뒤 아이폰이나 애플워치를 NFC(근거리무선통신) 결제 단말기에 갖다대면 된다.

사파리 브라우저 결제 혹은 인앱 결제 시 별도의 계정 생성, 비밀번호 입력 없이 애플페이를 이용할 수 있다. 모든 애플페이 결제는 사용자의 페이스 ID, 터치 ID, 기기 내 비밀번호를 통해 인증되기 때문에 안전하다.

애플페이는 철저한 보안 및 개인정보 보호 기술을 탑재하고 있다고 애플은 밝혔다. 카드 번호는 애플 서버는 물론 개인 단말기에 저장되지 않으며, 카드 번호가 아닌 고유의 기기 계정 번호(DAN)를 생성한 후 암호화 과정을 거쳐 사용자의 단말기 내부 시큐어 엘리먼트(Secure Element) 칩에 저장된다.

애플은 "고객 결제 정보를 저장하지 않으며 결제는 고객, 가맹점 및 앱 개발자, 은행 및 카드 발급사 간에만 유지된다"며 "아이폰을 분실하거나 도난 당했을 경우엔 '나의 찾기'를 통해 기기에서 발생할 수 있는 결제를 재빠르게 잠금·중단 처리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애플페이 결제가 가능한 가맹점은 코스트코, 투썸플레이스, 롯데백화점, 홈플러스, 편의점, 배달의민족, 무신사, GS샵, 폴바셋, 롯데시네마 등이다. 현재 애플페이는 70개 이상의 국가 및 지역에서 이용 가능하며 전 세계 1만개 이상의 은행 및 네트워크 파트너사와 협업 중이다.

제니퍼 베일리 애플페이 및 애플월렛 담당 부사장은 "한국의 많은 소비자는 오프라인 가맹점, 온라인 웹사이트, 앱 등 일상 생활에서 결제를 할 때 애플페이를 사용하길 고대해 왔다"며 "안전한 비접촉식 결제 방식인 애플페이를 드디어 한국에 선보일 수 있게 되어 매우 설렌다"고 말했다.
  • 기자 사진 김승한 기자

이 기사 어땠나요?

이 시각 많이 보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