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챗GPT가 면접 과외 해준다?" 원티드랩 'AI면접코칭' 서비스 출시

황국상 기자 기사 입력 2023.03.06 15:07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공유하기
글자크기

생성형 AI(인공지능)의 대표격인 챗GPT를 활용해 구직자에게 면접 코칭을 해주는 서비스가 출시됐다.

AI 기반 HR(인적자원 관리) 테크 기업 원티드랩 (6,750원 ▼160 -2.32%)은 채용 공고별로 예상 질문을 뽑아주고 면접 답변을 입력할 때 상세한 피드백도 제공해주는 'AI 면접 코칭 서비스'를 출시했다며 6일 이같이 밝혔다.

이번 서비스는 챗GPT의 핵심 기술인 GPT-3을 활용해 만들어졌다. 채용 공고에 맞춘 예상 면접 질문을 생성하고 구직자가 답변을 입력하면 구체적 피드백을 제공해 준다. 이른바 구직자가 AI 코치를 통해 면접 과외와 같은 서비스를 누리게 된다는 얘기다.

피드백 답변에 따라 답변을 수정하는 과정을 통해 구직자는 모의 면접을 반복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원티드랩이 운영하는 '원티드 채용공고' 링크를 입력하고 '채용공고 분석하기' 버튼만 누르면 실시간으로 예상 면접 질문이 나온다. 주요 업무와 자격 요건에 대한 질문과 커뮤니케이션 역량, 리더십 등 소프트 스킬에 대한 질문도 제공된다.

면접 답변에 대한 피드백은 '답변 제출하기'를 누르면 바로 확인할 수 있다. 답변상 오류를 찾아주는 것은 물론이고 구체적 보완 가이드도 나온다.

원티드랩 관계자는 "AI 면접 코칭을 통해 많은 구직자들이 실용적 도움을 받을 것"이라며 "AI를 가장 잘 활용하는 HR 대표 기업으로서 더 차별화된 서비스를 선보일 것"이라고 했다.
  • 기자 사진 황국상 기자

이 기사 어땠나요?

이 시각 많이 보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