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동물 생체인증 고도화, 유기문제 해결" 페오펫, 펫츠랩 인수

최태범 기자 기사 입력 2023.02.07 15:15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공유하기
글자크기
반려동물 모바일 케어 플랫폼을 운영하는 페오펫이 반려견 코를 기반으로 신원을 파악하는 비문 인식 기술을 보유한 펫츠랩을 인수한다고 7일 밝혔다.

2019년 설립된 페오펫은 모바일을 통해 반려동물 신원을 확인하는 서비스를 시작으로 반려동물의 생애 주기에 필요한 병원, 사료, 용품 등의 각종 서비스를 제안하는 월 구독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누적 30만 마리 이상의 반려동물 신원이 등록됐다.

펫츠랩은 2018년 스마트폰을 이용한 비문 인식 기술을 선보이며 현재까지 1만 마리 이상의 누적 데이터를 보유하고 있는 인공지능(AI) 영상인식 분석 스타트업이다.

페오펫은 이번 인수를 통해 기존 모바일 정보 입력 방식에서 생체 인증 방식의 기술 고도화에 집중한다. 반려동물 데이터베이스를 효율적으로 운영하고 실종과 유기 문제까지 해결한다는 계획이다.

이민정 펫츠랩 대표는 페오펫 개발 리더로 합류한다. 그는 "비문 인식 기술과 역량이 페오펫과 결합되면서 더 큰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한다"며 "이번 인수로 페오펫이 펫테크 분야에서 입지를 한 층 더 강화할 수 있도록 조력하겠다"고 했다.

최현일 페오펫 대표는 "이번 인수로 생체 인증 기술력을 확보하고 등록 방식을 한층 더 고도화할 수 있게 됐다"며 "체계적인 데이터 관리와 IT 기술을 기반으로 반려동물의 웰빙과 라이프스타일을 관리하는 방식을 혁신할 것"이라고 말했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관련기사

이 기사 어땠나요?

이 시각 많이 보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