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얼리 플랫폼 비주얼, 80억원 전략적 투자유치 성공
주얼리 플랫폼 '아몬즈'를 운영하는 비주얼이 80억원의 투자금을 추가 유치했다고 16일 밝혔다. 지난해 말 진행한 시리즈B 라운드의 후속 투자다. 비주얼은 2018년 주얼리 전문 풀필먼트와 자체브랜드(PB) 사업 등을 동시에 전개한다. 주얼리 브랜드 셀러의 사업 확대를 위해 생산 지원 및 디자인 공동 개발, 콘텐츠 제작 서비스도 제공 중이다. 대표 서비스인 아몬즈의 올해 상반기 매출액은 전년동기 대비 두 배 이상 늘었다. 이번 투자에는 라쿠텐벤처스와 CJ온스타일이 전략적 투자자(SI)로 참여했다. SI와 함께 커머스 기반의 시너지 강화에 나섰다. 소프트뱅크벤처스는 지난해 4월 투자에 이어 추가 자금을 투입했다. CJ ENM 커머스 성장추진팀 배민욱 부장은 "비주얼은 버티컬 플랫폼을 운영하며 독보적인 상품력과 콘텐츠 기획력 외에도 자체 디자인o제작, 주얼리 특화 풀필먼트 등 시장 Value-chain의 전 역량을 보유한 점에 주목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투자 직후 CJ온스타일 내 아
김태현기자
2022.08.16 17:43: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