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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기사 이미지 알파랩, 머스트비전과 '외식 업계 셰프 IP 활성화' MOU 체결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 외식 전문 엑셀러레이터 알파랩은 프로페셔널 아티스트 에이전시 머스트비전과 '셰프 지식재산권(IP) 기반의 F&B(식음료) 크리에이터 비즈니스 공동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최근 셰프가 외식 및 유통 업계 전반에 큰 영향력을 지닌 콘텐츠 크리에이터로 부상함에 따라, 이들의 IP를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비즈니스 모델로 발전시키기 위해 추진되었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양사는 머스트비전의 셰프 매니지먼트 및 마케팅 전문성과 알파랩의 외식 전문 엑셀러레이팅의 결합을 통해 △셰프 IP를 활용한 다양한 F&B 비즈니스 개발 △관련 콘텐츠 및 브랜드의 공동 사업화를 추진한다. 또한 해외 시장에서 K푸드의 성장과 함께 경쟁력 있는 한인 셰프들의 해외 진출형 모델 개발도 모색할 계획이다. 김민구 머스트비전 대표는 "국내 1세대 스타 셰프부터 글로벌 셀레브리티 셰프까지 쌓아온 셰프 전문 마케팅 역량을 바탕으로 외식 사업화에 독보적 노하우를 갖춘 알파랩과 협력을 통해 셰프 IP의 비즈니스 모델 활성화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건우기자 2025.12.16 17:00:00
    알파랩 머스트비전 유니콘팩토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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