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의 IT솔루션 개발 자회사 디케이테크인과 케이앤웍스는 지난해 3월 출시한 쇼핑몰 전용 CS(고객서비스)챗봇 솔루션 '챗봇나우'의 누적 이용자 수가 100만명을 돌파했다고 9일 밝혔다.챗봇나우는 카카오톡을 기반으로 운영되는 쇼핑몰 CS 챗봇이다. 온라인 쇼핑몰의 공식 카카오톡 채널에서 주문조회, 배송조회, 취소·교환·반품 접수 등 고객 문의를 상담원 대신 해결해준다. 디케이테크인은 챗봇나우를 통해 상담원에게 연결되는 문의량을 최대 70%까지 감소시킬 수 있다고 설명했다.디케이테크인은 챗봇나우 누적 이용자 수 100만명을 통해 고...
고석용기자 2024.04.09 12:00:00기업간 거래(B2B) 정보기술(IT) 솔루션 개발 기업 디케이테크인과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KOMSA, 이하 공단)이 공단의 행정서비스 디지털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양 기관은 협약에 따라 △카카오 플랫폼 기반의 지능형 행정서비스 구축 △서비스 품질 및 업무 효율성 향상을 위한 디지털 분야 협력 △디지털 기반 서비스 활성화를 위한 기술지원 등 해양교통안전 공공서비스 분야의 디지털 전환을 추진할 방침이다.디케이테크인은 인공지능(AI) 챗봇, 클라우드, 데이터, 사물인터넷(IOT) 등의 기술을 융합해 '지능...
남미래기자 2023.12.28 19:0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