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상 못했던 마케팅·커머스가 온다…AI 기술 접목 어디까지?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국내 전자상거래 시장의 성장률이 한 자릿수로 둔화된 가운데, 업계는 인공지능(AI) 기술 접목으로 활로를 모색하고 있다. 13일 업계에 따르면 주요 전자상거래 업체들이 업무의 효율성과 수익성을 높여주는 서비스를 앞다퉈 도입하고 있다. 개발인력이 부족한 소호몰부터 대기업까지 상품 기획, 홍보, 마케팅 등 다양한 영역에서 AI 기술을 활용한다. 수작업이던 업무를 자동화, 시간과 비용을 획기적으로 줄여 경쟁력을 높이려는 것이다. ━브랜딩부터 상세페이지 제작까지…AI 커머스의 종횡무진━커넥트브릭은 AI가 배경 콘텐츠를 사람 대신 제작하는 솔루션 '커넥트브릭AI'을 개발했다. 그동안 기업들은 광고 이미지를 제작하기 위해 제품 1개당 최소 3일의 시간이 걸렸다. 커넥트브릭AI는 스튜디오 촬영 없이 제품의 원본 이미지 한 장으로 다양한 배경을 합성·생성하므로 비용을 줄이고 효
남미래기자
2023.12.14 14:3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