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포인트, 자체 제작 스타트업 다큐 '베팅' 유튜브 공개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액셀러레이터 블루포인트파트너스가 OTT(온라인동영상서비스) 왓챠에 제공했던 자체 제작 스타트업 다큐멘터리 '베팅'을 유튜브에 전체 공개한다. 블루포인트는 17일 오는 7월 창립 10주년을 기념해 왓챠에서만 독점 유통되던 자체 제작 다큐멘터리 '베팅'을 자사 유튜브 채널에 전체 공개한다고 밝혔다. 베팅은 투자 혹한기 어려움과 도전의 시기를 겪고 있는 스타트업 생태계를 응원하기 위한 목적으로 콘텐츠 기획사 몽규(MonQ)와 함께 제작했다. 지난해 7월 프로젝트 취지에 따라 국내 OTT 스타트업인 왓챠에 독점 선공개했다. 총 3편으로 이뤄진 다큐는 창업과 투자라는 큰 주제 아래 다양한 이야기를 다루고자 옴니버스 식으로 구성됐다. 1편에서는 2000년대 초 벤처붐과 그 명암을, 2편에서는 사회·환경 문제 등 높아진 ESG 요구에 기술이라는 답을 내놓는 스타트업, 3편에서
고석용기자
2024.06.17 15:3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