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랩스의 자회사인 라이프스타일 O2O 플랫폼 기업 테크랩스가 인공지능(AI) 기반 운세 애플리케이션 '점신'에 운세 정보 기반의 패션 추천 기능 '오늘의 코디'를 정식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오늘의 코디' 기능은 이용자 개개인의 사주에 근거하여 행운의 색, 패턴 등 다양한 요소를 패션에 접목시켜 행운을 가져다줄 의상 코디를 추천해 주는 서비스이다. 의상 코디는 '연인에게 사랑받는 코디', '나에게 부족한 운을 채워주는 코디' 등 다양한 형식으로 제공되어 이용자에게 단순히 행운만을 위한 코디가 아닌 실제로 패션적으로도 본인에게 잘 어울리고 멋있어 보이는 다양한 스타일을 제안한다. 더 나아가 이용자는 해당 기능을 통해 다양한 쇼핑몰의 연관 상품을 추천받고 바로 구매할 수 있다. 해당 기능은 점신 모바일 앱의 운세 보고서 화면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오늘의 코디'는 테크랩스와 커머스 AI 기업 오드컨셉이 공동으로 개발했다. 오드컨셉은 2017년 국내 최초로 패션 이커머스에서 활용
김건우기자 2022.11.11 08:54:44O2O 플랫폼 기업 테크랩스가 애드테크(AdTech)기업 메타마케팅과 합병한다. 테크랩스가 메타마케팅을 흡수하는 방식이며 합병기일은 오는 12월 1일이다. 합병 후 테크랩스의 기업가치는 1760억원이 된다. 테크랩스는 국내 1위 운세앱 '점신'과 데이팅앱 '아만다', '너랑나랑'을 한국, 대만에 서비스하고 있다. 특히 점신은 명리학에 근거한 사주팔자는 물론 자체 개발한 AI(인공지능)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타로 점, 별자리 점 등 다양한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덕분에 MZ 세대부터 중장년층까지 폭 넓은 이용자층을 확보하면서 누적 다운로드 1200만건, 일평균 사용자 50만명을 기록 중이다. 메타마케팅은 국내 최고 수준의 초개인화 AI 큐레이션 솔루션과 광고 예산 자동 분배 최적화 솔루션을 보유한 애드테크 기업이다. 카이스트(KAIST, 한국과학기술원) 경영대학 1호 교원창업기업인 인공지능·빅데이터 솔루션 개발업체 임팩트에이아이의 2대 주주이자 초개인화 추천 솔루션 기업 아이
김건우기자 2022.10.20 08:47: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