낭만농객은 소멸위험지역의 빈집을 하이엔드 숙소로 리노베이션 합니다. 이를 조각투자 가능하도록 중개합니다.
더보기
이 스타트업의 기업 정보가 궁금하신가요? 유니콘팩토리에 회원가입 하고, 스타트업의 기업정보를 자유롭게 열람하세요!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문화체육부 지정 예비사회적기업인 낭만농객이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크라우디'에서 증권형 크라우드펀딩을 통해 약 6800만원의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고 30일 밝혔다. 낭만농객은 소멸 위험 지역의 빈집 문제를 '별장 공동소유' 방식으로 해결하려고 하는 스타트업이다. 빈집을 매입해 매력있는 공간으로 리노베이션 하고, 8명의 투자자가 공동소유 할 수 있도록 한다. 사용하지 않을 때는 숙박객이 이용할 수 있도록 해 수익창출도 가능하다. 강원도 철원군 양지리 방치 창고를 활용한 파일럿 모델을 성공적으로 운영한 바 있다. 이후 비즈니스모델(BM)을 발전시켜 현재 첫 공유별장을 '리워드 크라우드펀딩'으로 2회에 걸쳐 5200%, 1399%를 달성했다. 이번 투자 유치 금액을 공유별장 마케팅과 해당 사업 강화에 사용할 예정이다. 낭만농객은 올해 철원군에 2곳의 공유별장을 추가 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