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업 2023 공식 파트너 '고위드', 투자혹한기 극복 재무전략 공유

남미래 기자 기사 입력 2023.11.07 12:30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공유하기
글자크기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스타트업을 위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는 고위드가 글로벌 스타트업 축제 '컴업 2023'에 공식 파트너로 참여한다고 7일 밝혔다.

올해 5회째를 맞는 '컴업'은 한국의스타트업 생태계를 전 세계에 알리고 한국 창업기업들이 글로벌 스타트업 생태계와 교류하는 장이다. 올해는 미국, 프랑스, 독일, 스위스, 일본, 사우디아라비아, 아랍에미리트, 인도네시아, 우간다 등 28개국에서 참여를 확정하며 글로벌 스타트업 축제로 거듭났다.

고위드는 스타트업을 위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는 핀테크 기업이다. 국내 최초 스타트업을 위한 법인카드 '고위드 카드'를 시작으로 카드 지출관리, 스타트업 맞춤형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할인 등 스타트업의 생애주기에 필요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고위드는 컴업의 공식 파트너로 참가해 스타트업들의 혹한기 극복을 위한 재무 전략을 공유한다. 행사 3일간 부스 운영과 비즈니스 매칭을 통해 다양한 스타트업 관계자들을 만나고 혁신 기업의 성장 단계에 맞춰 최적의 금융 서비스를 제안한다는 목표다. 부스를 방문하는 스타트업들에게 현금흐름, 런웨이, 공헌이익율을 자동으로 산출 할 수 있는 현금 흐름 템플릿을 무료로 제공할 예정이다.

행사 이틀 차에는 권영인 CBO가 퓨쳐토크 세션의 연사로 참여한다. '고금리 시대의 스타트업, 이제는 금융 할 때'를 주제로 국내 스타트업의 성장을 위해 금융이 나아가야 할 방향과 성장을 위해 기업이 자체적으로 유동성을 확보하는 방안 등에 대해 제시할 예정이다.

고위드는 컴업 IR(기업설명회) 피칭 프로그램 '컴업스타즈'의 특별상과 프로그램도 마련했다. 컴업스타즈 본선 진출 기업에게는 기업의 고정비, 변동비 유출을 유예해 성장 동력이 있는 서비스 등에 자금을 활용할 유동성 확보 방안에 대해 무료 교육을 제공한다. 또, 기업의 지출을 분석해 현금 유동성을 확보하는 법인카드 활용법을 설계하고 맞춤 한도를 제공할 예정이다. 우수 참가기업 1개사에는 특별상 '고위드 상'과 함께 100만원의 상금을 수여한다.

김항기 고위드 대표는 "이번 행사를 통해 재무적으로 어려움을 느끼는 많은 스타트업 관계자들이 올바른 자금 관리를 통해 성장 자금을 확보할 수 있도록 고위드의 노하우를 아낌없이 전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고위드  
  • 사업분야금융∙투자
  • 활용기술기타
  • 업력***
  • 투자단계***
  • 대표상품***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고위드' 기업 주요 기사

관련기사

이 기사 어땠나요?

이 시각 많이 보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