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한국표준협회, ESG 스마트도시 창업 해커톤 개최

남미래 기자 기사 입력 2023.06.05 15:51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공유하기
글자크기
서울대 스마트시티 혁신인재육성사업단과 한국표준협회가 공동주최하는 '2023 ESG 스마트도시 창업 해커톤'이 오는 16~17일 서울대에서 열린다.

이번 해커톤은 도시의 ESG 문제를 보다 효율적이고 신속하게 해결하고 지속가능한 스마트도시에 필요한 아이디어 및 솔루션을 도출하기 위해 열렸다. 특히, SK텔레콤 (50,700원 0.00%)에서 ESG 및 오픈이노베이션 사례를 소개하고, 서울대 학부생 및 스마트도시공학전공 대학원생 및 초격차 스타트업이 함께 사회문제를 해결해나가는 대기업-대학-스타트업 협력 프로젝트로 운영할 예정이다.

학부생 및 대학원생은 오는 12일까지 참여 신청을 받는다. 사전 모집된 한국전기차인프라기술, 라온로드, 지니컵, 씨드앤, 멥스젠 등 초격차 스타트업 5개사가 이번 해커톤에 참여할 예정이다.

심사 결과에 따라 우수 8개팀은 총 상금 1400만원이 수여되며 대·중견기업과 협업 및 자치구 정책과제 연계 검토 기회도 함께 주어진다.

권영상 서울대 건설환경공학부 교수는 "스마트도시공학과 산업 분야와의 유기적인 관계를 확인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을 마련했다"며 "혁신적이고 효율적으로 산업분야 및 실생활에 유용한 서비스로 쓰여질 수 있는 다양한 아이디어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김운식 한국표준협회 액셀러레이터사업단 센터장은 "지역 문제를 해결하고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스타트업들의 다양한 아이디어가 제시되길 희망한다"라고 말했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관련기사

이 기사 어땠나요?

이 시각 많이 보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