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육성 노력 빛났다, 더존비즈온 우수CVC상 수상

황국상 기자 기사 입력 2023.12.19 14:38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공유하기
글자크기
더존비즈온은 민간투자주도형 기술창업지원 사업인 팁스(TIPS) 운영 성과를 인정받아 ㈔한국초기투자기관협회로부터 우수 CVC(기업형 벤처캐피탈) 부문 협회장상을 수상했다. / 사진제공=더존비즈온
더존비즈온은 민간투자주도형 기술창업지원 사업인 팁스(TIPS) 운영 성과를 인정받아 ㈔한국초기투자기관협회로부터 우수 CVC(기업형 벤처캐피탈) 부문 협회장상을 수상했다. / 사진제공=더존비즈온

더존비즈온 (53,500원 ▼2,300 -4.12%)은 민간투자주도형 기술창업 지원사업 팁스(TIPS) 운영 성과를 인정받아 한국초기투자기관협회로부터 우수 CVC(기업형 벤처캐피털) 부문 협회장상을 수상했다고 19일 밝혔다.

한국초기투자기관협회는 액셀러레이터, 벤처캐피탈, CVC, 신기술금융사 등 초기벤처 투자에 특화된 기관이 모인 중소벤처기업부 산하의 사단법인이다. 초기 창업기업의 성장을 지원하고 건전한 창업 생태계 구축을 목표로 설립됐다.

이날 서울 여의도 IFC컨벤션홀에서 열린 '2023 초기투자 어워즈'에서 더존비즈온은 TIPS 오픈 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초기투자 및 창업지원 생태계 활성화에 기여한 공적과 전문성을 높게 평가받았다.

팁스는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민간투자주도형 기술창업지원 프로그램이다. 팁스 운영사로 활동 중인 더존비즈온은 현재 20개 스타트업을 발굴, 육성하고 있다. 더존비즈온은 회사가 보유한 ICT 역량을 활용해 스타트업 발굴부터 초기 사업화 전략 및 서비스 개발 과정에 이르기까지 기업의 전 주기에 걸친 적극적인 지원을 이어가고 있다.

더존비즈온의 차별화된 팁스 운영 시스템이 주목을 받았다. 경쟁력 높은 인프라와 데이터를 테스트베드로 개방해 초기기업의 빠르고 유연한 성장을 뒷받침한 것이다. 기술 접목을 비롯한 미디어 홍보, 네트워크 구축 등 다양한 연계 지원으로 본연의 액셀러레이터로 자리매김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더존비즈온이 발굴, 육성 중인 스타트업 중 지금까지 모두 18곳이 중소벤처기업부 팁스 창업팀에 선정되는 성과를 거뒀다.

지용구 더존비즈온 성장전략부문 부사장은 "더존 팁스가 스타트업의 밸류업 파트너로 자리매김하며 속속 혁신적인 성과로 이어지고 있어 고무적"이라며 "앞으로도 더존 팁스만의 상생 에코생태계를 기반으로 초기기업의 확장일로 성장을 지원하며 본연의 액셀러레이터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기자 사진 황국상 기자

이 기사 어땠나요?

이 시각 많이 보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