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융, '디노랩 3.5기' 사업설명회 개최…"협업 생태계 조성"

김유경 기자 기사 입력 2022.11.29 10:34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공유하기
글자크기
'디노랩 3.5기 선발기업'사업설명회/사진제공=우리금융
'디노랩 3.5기 선발기업'사업설명회/사진제공=우리금융
우리금융그룹은 서울 중구 소공로에 위치한 우리금융디지털타워에서 스타트업 협력 프로그램 디노랩(DINNOlab) 3.5기 14개 업체의 사업설명회를 지난 18일과 21일 양일간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

선발된 스타트업과의 사업협력 기회를 넓히기 위해 개최한 이번 설명회에는 신기술, 신사업 등 업무를 담당하는 우리금융그룹 자회사 실무자들이 참여해 오픈 인터뷰 형식으로 진행했다. 우리금융그룹 자회사로는 IT전문 자회사인 우리에프아이에스와 우리은행, 우리카드가 참여했다.

AI(인공지능), 데이터,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헬스케어, 플랫폼, 솔루션 등 다양한 분야의 우수 기술력을 가진 스타트업들이 각사의 사업모델, 보유역량을 설명하고, 이를 통한 협업방안을 제안했다. 이후 참석자들의 자유로운 질의응답이 이어졌다.

손태승 우리금융그룹 회장은 "스타트업과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생태계를 조성하겠다"며 "디노랩 기업과 함께 고객 친화적인 디지털 신기술 기반의 차별화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창출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우리금융은 지난 3일 스타트업 협력 프로그램에 참여할 다양한 분야의 우수 기술력을 가진 업체들을 선발했다. 최종 선발된 기업은 △러닝포인트 △로보트리 △로지체인 △뤼튼테크놀로지스 △마이크로프트 △씨즈데이터 △에스앤이컴퍼니 △윙크스톤파트너스 △유니메오 △택스비 △틸다 △피플스헬스 △헤드리스 △홈체크 등 총 14개사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디노랩' 기업 주요 기사

  • 기자 사진 김유경 기자

이 기사 어땠나요?

이 시각 많이 보는 기사